온라인 어플에서 소개팅만나 결혼까지 올인하는 커풀들 더 행복하다


각각 로메인 볶음 누들과 팟타이 누들, 제너럴 쏘 소스맛 치킨을 시켰는데, 이국적인 요리라는 유사성 덕분에 신기하게도 마주 앉아 함께 식사하는 기분이 들었다. 각자의 공간에서 와인잔을 들고 랜선 치얼스를 하는 모습이 퍽 귀엽기도 했고 말이다. 점점 어색함이 사라지고 N과 나는 요즘 관심사, 가치관 등과 관련한 질문을 토대로 교집합을 발견해나갔다. 명작은 그냥 명작으로 남겨두면 좋겠는데, 공연히 영화로 만들어 아름다운 유년의 추억이 부관참시당하는 기분이라는 공감대가 형성됐다. 마포구와 용산구 사이의 아득한 거리와는 달리, 둘의 심리적 거리감은 차츰 좁혀지고 있었다. 좋은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역량은 상대의 센스를 판가름하는 척도이니 말이다.


대학생 유가연(가명)씨는 지난 5월 대학교 익명 커뮤니티 ‘에브리타임’에서 연애를 시작했다. 한 익명 이용자가 올린 글에 유씨가 쪽지를 보낸 게 만남의 시작이었다. 유씨는 “글에서 드러나는 그 사람의 생각이나 인생 철학이 공감이 돼서 쪽지를 주고받기 시작했다”면서 “대화가 잘 통하다 보니 호감이 쌓였고 이후 전화도 하고 사진도 주고받다가 연인 사이로 발전했다”고 말했다. 지인 소개팅을 여러 차례 주선해 오다 ‘마담팅’까지 하게 됐다는 한 이용자는 “셀소를 접수한다는 글을 올리면 쪽지가 하루 100통은 온다”며 “주말에는 더 많다.


청년 청소년매체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대표 조시영)은 6일 2030 연령층 대상 비대면 친목,소개팅 플랫폼 '썸코리아'를 시범 출시하고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일부 여성 이용자들은 “애초에 남자들도 다 알고 이용하는 거 아니냐”며 “고스펙 고소득 인증하고 들어왔으면서 새삼스럽게 왜 그러냐”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시사오늘(시사ON)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모집 방식은 별도의 신청 기간 및 절차 없이, 커뮤니티 모니터링을 통해 적합한 크리에이터를 발굴하여 개별 연락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5민랩이 공지한 해시태그인 #SmashHigh와 #SMASHLEGENDS를 방송 및 영상 제목에 걸고 활동하는 채널을 대상으로 모니터링을 진행한다.


그 다음으로 사교/인맥(30.7%)과 외국어/언어(29%), 아웃도어/여행(28.8%), 음악/악기(27.6%) 분야에서 자신과 취향이나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을 만나고 싶어하는 마음도 큰 편이었다. 공익신고란 내부 고발자가 변호사를 통해 신분 노출 없이 신고를 할 수 있는 제도다. 앱 스토어에서 상위 랭크된 10개 소개팅 어플 중 4개의 어플은 본인인증 없이 가입할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는 어플의 경우도 기존 SNS 계정으로 가입할 수 있어 별도의 본인인증을 요구하지 않았다. 허위 정보를 입력해도 진위 여부를 판단할 장치가 없는 셈이다.


N은 채팅창에 자신의 작품 이미지를 띄워가며 화가로서 지닌 생각을 들려줬다. N의 그림체에서 도드라진 특징은 인물의 눈에 표정이 없다는 점이었다. 이 주제에서는 ‘내 친구는~’ 식의 카더라 리액션이 도움이 됐다. 글에서 진심은 괄호 안에 넣듯, 사람의 감정이 담긴 눈을 ‘괄호’ 모양으로 그린다는 친구의 일화를 공유했는데, N 역시 정보가 표정으로 과잉 전달되는 것이 싫어 인물을 무표정하게 그린다며 공감했다. 3년 전만 해도 공사장 노동을 하며 그림 재료를 샀는데 지난해 크리스티 경매에서 그림이 팔린 이후로, 그림을 찾는 사람이 많아졌다는 것이다. 돈을 버는 상황에 감사하면서도, 과거에 비해 너무 급진적으로 환경이 달라져 허무주의에 빠진 것이 요즘 고민이라고 했다.


또한 앱 ‘이음’의 광고에 등장하는 인물들이 실제 회원이 아닌 광고 모델들임에도 그러한 사실을 표시하지 않고 거짓 신원정보를 사용하여 광고한 것으로 밝혀졌다. 가입과 자기소개 등록은 무료지만 마음에 드는 이성의 이름과 전화번호를 확인하려면 결제를 해야 하고 소개팅이 성사되려면 남녀가 서로 승낙해야 한다. 앱 분석 업체 ‘와이즈앱’에 따르면 소셜데이팅 앱이 2018년 상반기 비게임 앱 부문 매출 2위에서 5위를 모두 차지했다. 현재 구글플레이에 등록된 소셜데이팅 앱의 개수는 200개 이상이며 올해 소셜데이팅 앱 시장 규모는 2000억 원대로 추산된다. 경쟁자가 쏟아지는 시장 속에서 소셜데이팅 앱은 각자 차별화된 서비스를 내세우고 있다.


또 유료 앱이나 특정 계층만 사용할 수 있는 앱에 대해 부정적인 남자에 비해 여자들은 안정성과 신뢰를 원하는 심리를 읽을 수 있었다. 앱으로 진정한 사랑을 찾을 수 없다는 편견은 오히려 조금만 괜찮은 사람이 나타나도 운명이라고 여기게 되는 함정이 될 수 있다. “우린 결코 가볍지 않아요.”, “이 사람은 정말 달라요.”, “이 사람을 만난 건 운명이에요.” 하지만 운명적 만남을 기대할수록 사소한 모든 것을 운명으로 해석할 수 있다. 감성이 아닌 이성으로 판단한 현실의 잣대로 상대를 판단해야 한다.


이어 “요즘 똑똑하고 예쁜 여자들이 정말 많지 않냐”며 “오프라인에서는 저랑 비슷한 사람을 만날 수밖에 없다”고 전했다. 커피를 좋아해서 에티오피아에 유학을 갔고, 그 덕분에 카페 사장이 되었다. 커피가 좋아서 에티오피아로 유학을 했다는 게”라는 유행어가 탄생했다. 한쪽 눈을 가리는 쉼표 머리, 초롱초롱한 눈망울, 꿀 떨어지는 눈빛, 북두칠성 모양의 얼굴 점이 매력 포인트이다. 또한 버터 바른 듯한 느끼한 말투와 피글렛 같은 웃음소리를 가지고 있다. 동성과의 대화에서 사람 좋은 척하며 은근슬쩍 상대방을 깎아내리는 모습에 ‘Fox’라는 별명이 붙었다.


최 조사관은 본인확인과 범죄경력 조회 등을 민간 자율에 맡기되 국내 사업자들도 회사 수익의 상당 부분을 소비자 보호를 위해 쓰고 있는 해외 사업자들처럼 소비자 보호에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미국 등 해외에서도 소셜데이팅 서비스에서 본인확인제와 범죄경력 조회를 법적으로 의무화하고 있지 않은 상황에서 국내 사업자에게만 이를 강제하면 역차별 소지가 있다는 이유에서다. 이 때문에 상대적으로 대기시간이 긴 남성 회원들의 볼멘소리도 자주 들리지만 ‘아무나 가입할 수 없다’는 인식 때문에 회원들의 태도는 사뭇 진지하다. 또 다른 여성 이용자는 “첫 만남에 더치페이하는 남자 혐오스럽다”며 “돈도 많으면서 쪼잔하게 구는 모습에 완전 깼다”고 데이트 후기를 전하기도 했다. 이런 점에서 A씨와 같은 여성들에게 온라인 소개팅 앱은 오프라인보다 더 많은 선택지를 안겨준다. 또한 만나컴퍼니에서는 매니져가 전담하여 개인의 성향에 맞는 이성을 소개하고 주선하고 주선완료후에는 매니져가 항시 유선으로 주선완료 및 유무에대해 통보를 하고 본인 확인을 다시한번 거친다.

키스방 휴게텔 오피 오피사이트 more info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